글쓴이 : 이지연
  • 변호사
  • 케이앤지 법률사무소
연락처 : 02-849-9871
이메일 : myssen79@hanmail.net
홈페이지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700-2 연희빌딩 401호
소개 :

이 포스트는 0명이 in+했습니다.

    목록이 없습니다.

    이지연님의 포스트

    [ 더보기 ]

    월요병 극복하기

    0

    변호사로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을 때, 나에게는 월요병 따위는 없었다. 왜냐하면 난 주말에 거의 쉬어본 적이 없고 주말 내내 일을 하였기 때문이다. 얼마 전에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 중의 하나로 일요일에 일을 하는 것이라고 써놓은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이는 내가 장담하건대, 일요일 또는 주말에 일을 하면 월요병이 오지 않는다. 그러나 그 누구에게도 이를 권하고 싶진 않다.

    직장인,회사,스트레스,야근,피로

    첫 번째 직장에서 난 곧 이직을 했고, 다음 직장에서부터는 나는 정말 중증 월요병에 시달렸다. 난 그야말로 월요병 말기 환자였다. 보통은 일요일 밤에 하는 코미디프로가 시작될 때부터 우울해 진다고 하는데, 나는 이미 토요일 저녁부터 월요일이 가까워지는 것이 싫어 우울해질 정도였다.

    그래서 난 나름대로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들을 생각해 보았다. 월요병이 오는 이유는 주말을 너무 신나게 보내는 것 때문이라고 생각해서, 처음에는 주말을 무조건 길고 지루하게 보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주말만 되면 한동안은 무조건 집에서만 보냈는데, 처음에는 휴식도 되고 해서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듯 했으나 주말 내내 우울함과 무기력감에 시달리는 부작용이 왔고, 어느 순간 주말에 무엇을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오히려 주말이 없어진 듯한 기분이 들었다. 따라서 이 방법은 ‘패스’하는 것이 좋겠다.

    그 다음 방법은 월요일에 친한 친구들과의 약속을 잡는 것이다. 이는 월요일을 나름 즐겁게 만드는 효과를 주므로 월요병 극복에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그리고 개업을 한 요즘은 월요일을 바쁘게 보내는 방법으로 나름대로 극복하고 있다. 즉, 상담도 잡고 약속도 잡아 스케줄을 빡빡하게 짜놓는다. 정신을 차린 순간 월요일 저녁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개업을 하고 난 뒤에는 월요병 따위는 없을 줄 알았는데, 지금도 월요병에 시달리는 것을 보면 월요병은 일을 하는 사람들의 만국 공통의 질병인 것 같다. 그래도 월요병은 월요일만 지나면 치유되는 병이니 얼마나 다행인가. 다만, 매주 반복된다는 함정이 있을 뿐. 모두가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길.

     

    ◊ 이 글은 2013년 12월 19일자 법률신문 15면 <법조프리즘>에도 함께 실렸습니다.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