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권용태 기자
  • 법률신문사
연락처 : 02-3472-0601
이메일 : kwonyt@lawtimes.co.kr
홈페이지 : http://www.lawtimes.co.kr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1-1 강남빌딩 14층
소개 : 법률신문 편집국 차장입니다.

이 포스트는 0명이 in+했습니다.

    목록이 없습니다.

    쉐퍼드 멀린, 국제 무역 규제에 관한 최근 동향 및 주요 법적 이슈 세미나 개최

    0

    쉐퍼드멀린,Sheppard-Mullin

    외국법자문법률사무소 쉐퍼드 멀린(Sheppard Mullin, 한국사무소 대표 김병수)이 오는 25일 ‘국제 무역 규제에 에 관한 최근 동향 및 주요 법적 이슈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소공동 롯데호텔 밸뷰스윗 에서 오후 6시30분부터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원산지 증명을 포함해 한-미 FTA의 주요 법적 이슈와 최근 국제사회에서 대이란 제재가심화 됨에 따라 이슈가 되고 있는 미국의 이란 및 미얀마 제재에 관한 내용이 주요하게 다루어질 에정입니다.

    한-미FTA가 발효 된지 1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관세 수혜품목을 중심으로 국내기업들이 수출에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지만 원산지 검증을 놓고 미국이 본격적으로 사후검증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수출기업의 체계적인 대비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쉐퍼드멀린의 커티스 덤백 (Curtis Dombek) 변호사의 원산지 검증에 필요한 서류들과 그와 관련된 법규 및 증명 절차에 관하여 구체적인 설명이 국내 수출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세션 역시 커티스 덤백 (Curtis Dombek) 변호사가 미얀마 및 이란에서 의 포괄적인 수출입 허가 등에 관하여 상세한 정보들과 함께 다른 지역에 관한 간략한 소개도 덧붙여 실무자들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이 외에도, 파트너쉽으로 함께 참여한 법률정보 전문업체인 렉시스넥시스(LexisNexis)가 마지막 세션을 맡아 해당 이슈에 대한 리걸 리서치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김병수 대표는 “한-미 FTA, 특히 원산지 증명 포함과 관련하여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쉽게 설명하고, 최근 미국, EU등 국제 사회의 대이란 제재가 장기화 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내 기업들에게 대이란 제재와 관련한 대응 방안 모색에 도움이 되고자 이와 같은 세미나를 주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