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신연수
  • 법률신문사
연락처 : 02-3472-0601
이메일 : sys1@lawtimes.co.kr
홈페이지 :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2동 1321-1 강남빌딩 14층
소개 :

이 포스트는 0명이 in+했습니다.

    목록이 없습니다.

    제36회 한국법률문화상에 김광년 변호사 결정

    0

    대한변호사협회, 29일 시상식

    올해 한국법률문화상 수상자로 金光年 변호사(66.고시 13회)가 결정됐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千璣興)는 제36회 한국법률문화상 수상자를 서울회 소속 金 변호사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법률문화상’은 변협이 법조실무나 법률학 연구를 통하여 인권옹호, 법률문화의 향상 또는 법률문화교류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사람에 대하여 그 업적을 치하하고 공로를 현양할 목적으로 수여하는 법조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상금은 1천만원이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金 변호사는 1983년9월 서울민사지법 부장판사 겸 사법연수원 교수를 거쳐 변호사로 개업한 이후 서울변회 소속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법조후진 양성을 위한 지도교육을 비롯,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법률 제·개정을 위한 조사연구 및 입법건의 등에 헌신적으로 진력하여 후배 법조인들에게 모범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참다운 변호사상을 구현하고 국민생활의 편의도모 및 인권신장, 법률문화 발전에 앞장서는 등 법조계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金 변호사는 특히 서울변회 법제위원장 때 매주 판례연구발표회를 주도하는가 하면 ‘변호사’등의 법률실무연구지에 많은 논문발표와 각종 법률안에 대한 의견을 마련, 제시하기도 했다.

    시상식은 오는 29일 서울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법의 지배를 위한 변호사대회’에 이어 가질 예정이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