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차지윤 기자
  • 법률신문사
연락처 : 02-3472-0601
이메일 : charge@lawtimes.co.kr
홈페이지 : http://www.lawtimes.co.kr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1-1 강남빌딩 14층
소개 :

이 포스트는 0명이 in+했습니다.

    목록이 없습니다.

    현직 검사 ‘형법 죄명표’ 무료 어플 제작 ‘화제(話題)’

    0

    검색란에 죄명 넣으면 법정형·공소시효 등 한 눈에
    부산지검 백성근 부장 독학으로 3개월 걸려

    현직 부장검사가 죄명만으로 적용 법조와 법정형, 공소시효까지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폰 무료 어플리케이션 ‘형법 죄명표’을 만들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백성근(46·사법연수원 22기) 부산지검 형사2부장검사. 백 부장검사가 서울고검에서 근무할 당시에 만들어 지난 9일 공개한 이 어플은 형법과 형사소송법, 그리고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7개의 특별법 등이 담겨있다. 검색란에 죄명만 넣으면 적용법조는 물론 법정형과 공소시효에 대한 설명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형사법 관련 종사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백 부장검사는 “실무자들이 일을 하는데 (이 어플을) 활용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만들었다”며 “고검에서 일은 안하고 이런 걸 만들었다고 오해할까 봐 걱정된다”고 조심스러워 했다.

    그는 “원래 IT 쪽에 관심이 많지 않았지만 지난해 집 사람의 스마트폰을 만지다가 많은 사람들이 직접 어플을 만들어 올리는 것을 보고 나도 한 번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어플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10월 강남의 컴퓨터 학원에서 자바(JAVA) 프로그램과 안드로이드 강의를 듣고, 저녁시간을 이용해 혼자 3개월만에 완성했다.

    백 부장검사는 “어플을 등록하고 주변 사람들한테 대단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솔직히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대단할 것까진 없다”며 “그래도 집사람이 뿌듯해하고 애들도 좋아하니까 기분은 좋다”며 미소를 지었다. 그가 만든 형법 죄명표는 스마트폰 오픈 마켓인 ‘T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관련 링크>어플을 올린지 열흘째인 19일 현재 조회수는 1567건을 넘었고, 390명이 다운로드했다.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