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tar
글쓴이 : 윤상원
연락처 :
이메일 : news8@lawtimes.co.kr
홈페이지 :
주소 :
소개 :

이 포스트는 0명이 in+했습니다.

    목록이 없습니다.

    애드보켓 아시아 법률가대회 25~27일 개최

    0

    인도·호주 등 20여국 참가 북한인권 문제 등 논의

    애드보켓 아시아 법률가대회(Advocate Asia Conference)가 25~27일 3일간 우리나라에서 열린다. 이번 한국 대회는 애드보켓 코리아 주관으로 할렐루야 교회(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서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Liberty to the Captives)’이라는 대주제 아래 북한인권 문제와 아시아 각국의 종교의 자유 문제 등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매년 아시아 지역 기독교 법률가들이 돌아가며 개최하는 애드보켓 아시아 법률가대회는 각국의 상황을 공유하고, 법률적 쟁점을 토의하면서 협력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번 대회에는 20여개국 70여명의 외국 법률가들이 참가하고, 국내에서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기독법률가들과 선교에 관심 있는 기독교인 100여명이 참여한다.

    인도·파키스탄·뱅글라데시·네팔·몽골·우즈베키스탄·호주·중국·미얀마·캄보디아·키르키즈스탄·카자흐스탄·말레이시아·러시아·아제르바이잔·타지키스탄·아이티·케냐·나이지리아·스위스·미국 등 20여개국 대표들은 자국의 종교 자유의 현황을 발표한다.

    기독법조계의 원로인 김승규(전 법무장관) 변호사가 기독법조인의 세계네트워크를 통한 종교자유 실천이라는 제목으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또 북한인권과 관련해 강철환 조선일보 기자와 에릭 엔로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학장이 각각 주제발표에 나선다. 최근 중동 지역 이슬람 국가의 민주화와 종교자유의 전망에 대해서는 하워드 신 박사, 죠셉 프란시스 국제인권운동가, 김요한 목사가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애드보켓 코리아는 전세계적으로 100여개 국가 3만 여명의 크리스챤 법률가로 구성되어 있는 애드보켓 인터네셔널의 한국 지부이다. 기독법률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종교의 자유, 인권의 보장, 법의 지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선교사들이 법률적 문제로 고통받을 때에도 애드보켓 코리아가 돕고 있다.

    법무법인 인앤인 경수근 대표 변호사(애드보켓 코리아 총재권한대행)는 "이번 법률가대회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국경을 뛰어넘은 형제애를 확인하고, 아시아 기독법률가들을 향한 하나님의 세밀한 음성을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ading..